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한밭초, 2025년 행복한 함께학교 미담사례 우수학교 선정

작성자*** 작성일2025-09-12 조회121
시상식2 (1).jpg

한밭초등학교는 2025년 행복한 함께학교 미담사례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2025년 행복한 함께학교 미담사례 공모전」은 교육부에서 학교 현장 미담사례를 발굴하고 신뢰·존중 문화를 회복하기 위하여, 디지털 소통 플랫폼 ‘함께학교’를 통해 개최한 행사로 수상작 100건을 선정하였다. 수장작 100건은 학생 10건, 학부모 10건, 선생님 50건, 학교 30건으로 한밭초등학교는 우수학교 부문에 선정된 대전 관내 유일한 초등학교이다.

「2025년 행복한 함께학교 미담사례 공모전 시상식」은 8월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있었다. 수상자 및 교육부 · EBS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담사례 확산을 통한 상호 존중 캠페인을 위하여 장관상장 수여, 수장자 소감 발표, 미담사례 공유와 교육공동체 간담회 그리고 「함께학교」캠페인송 합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밭초등학교는 2학기 개학 방송조회와 학교홈페이지를 활용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우수학교 선정 소식을 안내하였고, 9월 1일「2025년 행복한 함께학교 미담사례 공모전 우수학교 선정」현판식을 거행하였다. 현판식에는 함께학교 미담사례 공모전에 미담사례를 출품하여 우수학교 선정의 영예를 안겨준 학부모와 학생을 초대하여 자리를 더욱 빛냈다.

행사에 참여한 진○○ 학부모는 “항상 아이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직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웃고, 함께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함께학교'의 가치가 더 널리 퍼지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고세환 교장은 “2025년 행복한 함께학교 미담사례 우수학교 선정을 통해 다시 한번 우리 한밭초등학교 학부모님의 학교에 대한 관심과 신뢰 그리고 응원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서로 존중하며 함께하는 ‘높은 뜻 푸른 꿈 글로벌 리더 한밭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