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특수학급 장학자료 보급

작성자임지현 작성일2020-11-02 조회22
서부 유초등교육과 장학자료 표지.jpg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초등학교 특수교원의 학급 업무 추진 역량 신장을 위해 현장중심 장학자료 ‘초등학교 특수학급 업무 길라잡이’를 개발・보급한다고 밝혔다.

○ 특수학급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자료는 특수학급 업무 추진 역량 및 지원을 목적으로 개발돼 이달부터 현장에서 활용될 예정이며, 자료는 초등학교 특수학급에서 겪는 다양한 업무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실질적인 업무 수행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자료의 구성은 특수학급 업무를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 통합교육, 개별화교육계획, 건강장애학생 교육, 순회교육 운영 등 18개 영역으로 분류해 교사들이 업무 내용과 절차를 일목요연하게 파악하고 쉽게 추진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 학교 현장에서는 이미 장학자료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유치원 통합교육 지원 길라잡이를 보급하여 대전 일선학교의 호응은 물론 다른 시도에서도 보급 문의가 들어온 바 있으며 올해에도 대전 관내에서 추가 보급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올해 말에는 중학교 과정과 연계하여 현장에서 활용하기에 최적의 장학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양질의 장학자료 개발・보급을 통해 특수교사의 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특수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전서부 특수교육의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응원하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