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더불어 꿈과 끼를 펼치는 진로 마당을 디자인하다!

작성자임지현 작성일2021-02-22 조회15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중등).jpg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2월 18일(목) 중등교육과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지자체, 학교 진로교육 지원체제 구축 및 모델 개발 운영을 위한 진로체험지원센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황선찬 중등교육과장, 대전광역시평송청소년문화센터 송재인 센터장, 유성구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 양은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능력을 신장하며, 직업체험의 기회를 확장하는 등 진로교육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 유성구청소년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진로버스 지원 및 30종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꿈다해봄 진로직업체험」계획하고 있다. 한편, 대전광역시평송청소년문화센터의 「4차 산업과 미래 직업」의 주제로 한 직업체험과 「평송진로체험 심화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 꿈과 끼를 펼치며 행복한 미래 설계에 따른 진로체험 활동 시 청소년 안전교육을 위한 감염증 예방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은 “진로교육 생태계를 확장하고 지속가능한 진로교육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