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신학년 운영 현황 점검을 위한 학교 현장 방문 점검

작성자임지현 작성일2021-03-03 조회33
서부교육지원청 신학기 등교점검.jpg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3월 2일(화) 대전성룡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코로나19를 대비한 신학년 운영 현황 방문 점검을 실시하였다.

○ 이번 방문은 서부 관내 초등학교 등교 개학 및 등교 수업을 대비한 코로나19 방역 상황과 학생의 안전과 신학년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전반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대전성룡초등학교의 생활 속 거리두기 적용 좌석 배치 방법 협의 및 일시적 관찰실 등을 꼼꼼히 살펴보았으며, 급식실 및 실내 시설물을 점검하면서 방역물품 구비 현황, 학교 안전 수칙 마련 여부 등을 확인하였다.

○ 이어, 등교 수업 이후 학생 안전을 최대한 담보할 수 있도록 등교시차제, 격일제, 격주제 등의 운영 방식과 신학년 수업 운영 등의 구체적인 수업 운영 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학교급별, 지역적 특성 등에 적합한 안정적인 등교 개학 및 등교 수업 지원을 위한 컨설팅도 실시하였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2021학년도 개학과 수업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해 주신 교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교육지원청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한 교육활동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