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하나되어 학생을 보듬어요~

작성자임지현 작성일2021-03-31 조회22
(202103) 서부 위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 협의회.jpg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위(Wee)센터는 3월 30일(화) 오전 10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영상회의실에서 학부모보듬위원 7명(학부모위원 4명, 전문가 위원 3명)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업무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학부모보듬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부모보듬위원회는 상담전문가가 학교로 찾아가 학생상담 및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2월 공모를 통해 학생상담 및 멘토링활동에 조예가 깊은 학부모상담전문가 4인, 경찰관, 사회복지사, 법률전문가 3인으로 구성된 학부모보듬위원 7인을 위촉했다.

□ 청렴서약서 작성을 시작으로 열린 이번 협의회 진행순서는 2020년 학부모보듬위원회 운영결과보고, 학부모보듬위원회 운영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및 건의사항, 상담사례회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특히 상담사례회의에서는 3월 초부터 진행되었던 학생상담사례 발표를 진행하고 상담을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점, 보완점에 대한 상담전문가의 동료 수퍼비전, 법률전문가 및 사회복지전문가의 법률·복지에 대한 자문이 이루어졌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학생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보듬위원 한분 한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회를 통해 학생상담 지원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나누고 적용하여 학생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