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서부위(Wee)센터에서 향기로운 힐링하세요

작성자임지현 작성일2021-04-29 조회8
(202104) 힐링캔들.jpg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위(Wee)센터는 4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15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힐링 공방 프로그램 「힐링 캔들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힐링 캔들 교실」은 학부모가 직접 색깔과 모양, 향기까지 골라서 캔들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부모가 알아야 할 청렴교육, 문화체험활동 순서로 진행되고 있다. 이를 통해 부모의 정서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일상에 힐링을 가져다주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학부모의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해 작년부터 힐링공방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도 동일하게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회기 당 5명이라는 소규모 인원으로 제한하여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다.

○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전내동초등학교 한 학부모는 “코로나19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었는데 좋은 향기가 나는 캔들을 만들며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학부모님의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의 정서적 안정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