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MBTI 부모교육을 통한 부모-자녀 관계 지수UP!

작성자임지현 작성일2021-06-07 조회13
(202106) MBTI 부모교육.jpg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위(Wee)센터는 6월 3일(목)부터 4일(금)까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간 관계 향상을 위한 「MBTI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MBTI 부모교육」은 학부모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이고, 이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증진하고자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부모교육은 김태현 어세스타 충청센터장을 초빙하여 학부모들의 MBTI 검사를 시행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해석·활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교육 전 부모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청렴 교육도 함께 실시되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작년부터 학부모의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한 소규모단위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올해도 동일하게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10명이라는 소규모 인원으로 제한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 이번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관심이 많았던 MBTI 심리검사에 대한 강의를 들어 좋았다”면서, “오늘 교육 덕분에 자신과 다른 성향의 자녀를 더 잘 이해하고 가족 관계도 돈독해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의 부모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의 원활함으로 부모-자녀관계가 화목해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