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대전 펜싱, 전국소년체전서 금빛찌르기!

작성자임지현 작성일2021-06-29 조회36
(202106) 서부교육장 격려방문_문정중,탄방중.jpg

□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6월 22일(화)부터 25일(금)까지 전라남도 해남군에서 열린 ‘제50회 회장배 전국 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중등)’에 출전한 대전문정중, 대전탄방중(이상 서부), 대전매봉중(동부) 학생선수들이 도합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 대전문정중(교장 오두환) 허세은, 유다현, 정서영, 김연희 선수로 구성된 여중 에뻬팀이 전국 13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결승에서 경기 발안중학교를 45:33으로 여유있게 따돌리며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여중 에뻬 개인전에서도 유다현 선수가 동메달을 차지하였다.

○ 또한, 대전탄방중(교장 황현태)은 전국 107명의 선수가 참가한 남중 예뻬 개인전에서 송제헌 선수가 결승에서 경기 발안중학교 남호현 선수를 상대로 손에 땀을 쥐는 대역전극을 펼치며 금메달을 차지하는 명승부를 보여주었다.

○ 이밖에도 대전매봉중(교장 이정진)은 홍윤우, 손예성, 유주찬, 김하겸 선수로 구성된 남중 사브르팀이 전국 14개팀 중 은메달을 차지하여, 대전지역은 도합 ▲금메달 2개(여중 에뻬 단체, 남중 에뻬 개인), ▲은메달 1개(남중 사브르 단체), ▲동메달 1개(여중 예뻬 개인)을 획득하여 명실공히 펜싱 강자임을 입증하였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전국소년체육대회 펜싱종목에서 값진 메달을 수확한 우리 대전지역 학생선수들과 코치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19로 지친 모두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