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기초학력 지구별 컨설팅, 교육회복 집중 지원

작성자이다경 작성일2022-05-30 조회31
(2022.5.30.)기초학력 향상 지원.png

□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지난 5월 24일(화)에서 25일(수) 이틀간 중학교 기초학력 향상 업무담당자 51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기초학력 향상 지구별 컨설팅’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컨설팅에서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인 ‘두드림학교’와 ‘학력디딤돌프로그램’ 운영 담당자를 지구별 소그룹으로 나눠 학교별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였다. 또한, 지구별 기초학력지원단를 통해 운영 문제 해결방안을 지원하고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하여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 이를 통해 학교별 기초학력향상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과정을 점검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기초학력 보장에 대한 교육 공동체의 마인드를 제고하고자 하였다. 또한, 운영학교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피드백을 제공하여 사업 추진의 내실화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기초학력지원단을 조직하고, 지구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상시 맞춤형 지원 체제를 구축, 연중 현장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범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학력 격차를 예방하고 학습지원대상학생의 통합적 지원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단위학교와 지원청 간의 유기적인 협력 지원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