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대전서부위(Wee)센터,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작성자이다경 작성일2022-05-31 조회41
(2022.5.31.)학업중단숙려제.jpg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 위(Wee)센터는 3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생(4~6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지난 5월 9일(월)부터 5월 20(금)까지는 학업중단숙려제 정기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 학업중단숙려제는 학업을 중단할 의사가 있거나, 가능성이 있는 학생이 충동적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를 방지하고, 상담 및 적극적인 개입으로 학생들에게 자신을 탐색하고 돌아볼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 적응력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 학업중단숙려제는 정기·비정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관계다지기 ▲마음다지기 ▲실력다지기 ▲희망다지기로 구성된다. 2022년 11월*까지 정기 프로그램은 2주, 5시간/일 운영되며, 비정기 프로그램은 주 2회, 3시간/일 운영된다.
* 8월은 하계방학으로 운영하지 않음

○ 5월 정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2주 동안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영화 및 미술 치료, 청렴 교육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힘든 마음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체험활동과 진로체험으로 일상의 활력과 자신의 인생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 숙려제에 참여한 중학교 여학생은 “상담과 체험을 통해 불안했던 마음이 편안해졌고 고민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아서 좋았다. 그리고 새로운 꿈을 위해 용기 내어 학교생활을 해 보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지지로 위기를 예방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회복되어 학교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