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청렴 UP! 청렴 온도탑 50℃ 달성

작성자이다경 작성일2022-06-23 조회25
(22.6.) 청렴온도탑 조기달성.jpg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2022년 투명하고 깨끗한 서부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반부패?청렴정책을 추진한 결과, 6월 현재 청렴 온도 50℃를 조기 달성했다고 밝혔다.

○ 청렴 온도탑은 청렴 온도 100℃ 달성을 목표로 하여 청렴 관련 행사 및 캠페인 등 청렴 활동 추진 시 온도가 상승하는 방식으로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부교육지원청의 청렴 정책이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상반기 동안 청렴화분 나눠주기, 신규임용자 청렴다짐대회, 전 직원 청렴교육 및 금품 수수 금지 서약 등을 실시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였으며, 올 신규 사업으로 매월 ‘청렴의 날’을 지정하여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가로세로퀴즈, 청렴 명언 릴레이 낭독 등을 운영하여 반부패·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도를 얻고 있다.

○ 또한, 하반기에는 전 직원 대상 청렴다짐대회, 각종 부패취약분야 T/F팀별 추진 목표 달성, 청렴 공무원 선정 등의 활동을 통해 청렴 온도 100℃ 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가시화 된 청렴 온도탑을 통해 전 직원이 청렴 정책 추진 현황을 수시로 확인하며 청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정책 추진을 통하여 직원들의 공감을 얻음으로써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