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내 아이의 학교에서 직접 만나는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작성자박지윤 작성일2023-01-29 조회42
보도자료(20230111)+2023년+대전+동·서부+위(Wee)+센터+정신과+자문의+위촉(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진+2.jpg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 위(Wee)센터는 2023년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위촉식 및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에서 위촉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중학교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정신건강 관련 자문 및 교육을 제공한다.

○ 학교를 통해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가 신청 학교로 방문하여 해당 사례에 대한 맞춤형 자문 또는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 시기의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위기 학생에 대한 개입 및 치료 연계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각 자문의 7~8인을 위촉했다. 위촉식 및 협의회는 위(Wee)센터 업무관계자들이 각 위촉기관으로 방문하여 위촉장 배부 및 청렴 교육, 사업 내실화를 위한 운영 방향 토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 사업을 통해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와 교사에게 보다 빠른 자문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안정 및 행복한 학교 생활을 도모할 수 있게끔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