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한겨울 추위에도 식지 않는 동·서부 영재교육의 열기

작성자박지윤 작성일2023-01-29 조회31
한겨울+추위에도+식지+않는+동·서부+영재교육의+열기(대전서부교육지원청)+사진4.jpg

□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은 1월 14일(토) 대전동·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에서 초등통합 3학급, 중등융합 2학급의 영재 학생 및 지도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대전동·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대전동·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앞서 관찰추천전형, 영재성 검사, 심층면접의 다단계 전형을 통해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실시하여 초등학교 6학년 대상의 수학과학통합 과정, 중학교 3학년 대상의 융합 과정 학생 100명을 모집하였다.

○ 입학한 영재학생들은 1년간 전문성있는 수학·과학 심화교육, 창의 역량 강화 탐구 프로젝트, 공정·에너지·기후위기 등 인류 보편 문제 해결을 위한 영재캠프,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십 교육으로 연간 100시간의 영재교육을 받는다.

○ 지도강사의 열렬한 환영과 함께 진행한 입학식 이후,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과 각 과정별 심화교육 및 리더십 수업을 통해 영재학생들은 힘차게 영재교육원 생활을 시작했다.

○ 대전동·서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앞으로 각 과정별 특성에 맞게 실험, 토론, 발표, 프로젝트 등의 방법으로 학생 주도형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하는 데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을 운영할 것이다.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백지원 중등교육과장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당면한 사회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핵심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되기를 기원한다.”라며, “알찬 프로그램과 훌륭한 지도강사들의 교육으로 영재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