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삶과 앎의 연계,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서부 교육

작성자박지윤 작성일2024-04-16 조회16
삶과+앎의+연계,+마을과+함께+성장하는+행복한+서부+교육(대전서부교육지원청+중등교육과)+사진2.jpg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4월 15일(월), 대전교육정보원 다목적강당에서 2024학년도 서부마을교육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설명회의 목적은 마을교육공동체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공감대 확산 및 교육공동체 구성원 역량을 강화하는데 있으며, 서부 관내 초.중.고등학교 마을교육 업무담당자 및 희망 교원,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서구 및 유성구 행복이음교육지구 업무담당자 등 140여 명이 참석하였다.

○ 설명회 진행은 ▲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 특강(경기도 시흥시 장곡중학교 교장 이경숙) ▲대전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안내 ▲서부마을교육지원센터 사업 운영 안내 ▲행복이음교육지구(서구, 유성구) 사업 운영 안내 순으로 이어졌다.

○ 한편,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산하 서부마을교육지원센터에서는 대전교육청, 서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서구, 유성구와 함께 마을교육공동체를 이루어 상호 연대와 협력을 통해 미래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미래교육으로써 마을교육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기대한다.”라며, “서부마을교육지원센터가 학교와 마을의 소통 창구가 되어 삶과 앎을 연계하는 행복한 서부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