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자치로 함께 꽃피는 학교문화

작성자*** 작성일2024-06-07 조회14
대전서부교육지원청,+학생자치로+함께+꽃피는+학교문화(대전서부교육지원청+중등교육과)+사진3.jpg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6월 5일(수), 대회의실에서 서부 관내 51개 중학교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이하 학생의회) 제1차 정기회 및 학생 대상 자치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 이번 제1차 정기회에서는 의장단 선거가 실시되었으며, 학생의장으로 총 5명의 후보가 입후보해 8일간의 온라인 선거운동과 열띤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 및 학생의회 운영에 대한 의견을 펼쳤다.

○ 또한, ‘학생 자치 문화와 우리의 역할’, ‘민주적 의사소통과 선거 절차’ 등을 주제로 참여와 실천의 리더십을 함양하고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학생자치 역량 강화 교육도 마련하였다.

○ 한편, 이번 선거를 통해 선출된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의회 활동을 기반으로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며 학생자치가 학교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학생의원들과 함께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 앞으로 학생의회 의장단은 각 소속학교 학생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서를 학생의회에 안건으로 제출하게 된다. 2025년 2월 말일까지 학생의회를 운영하며,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회에서 심의 및 의결된 안건이 학생 관련 교육정책으로 현실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서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학생의원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회를 통해 학교 자치문화가 꽃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