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서부 관내 학교 수목전정 실시

작성자*** 작성일2024-06-17 조회23
23년 수목전정 후 사진.png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창 박세권)은 관내(서구·유성구) 위치한 진잠초 등 36개교의 수목전정 사업 설계가 완료되어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수목전정 사업은 2023년에 처음 시작(21개교)하여 올해도 연차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작년 학교 관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2023년을 시작으로 총 4년간 진행하여 2026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 대전광역시교육청 2024년 전정지원 대상학교: 총 65개교(본청: 4개교, 서부: 36개교, 동부: 25개교)
* 수목전정사업 목적: 통행로 주변 위험수목 제거, 대형수목의 수형조절, 고가수목 고사 예방, 수려한 교육환경 조성 등

○ 지원청에서는 수목전정 사업을 통하여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각 학교에서의 수목전정 자체 진행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정해일 시설지원과장은 “학교의 수목전정 사업은 학생들의 학습 환경뿐만 아니라 도시 전체의 생활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의 협력을 통해 녹지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