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실시

작성자*** 작성일2024-06-17 조회24
가정+내+행동+중재를+배우는+시간,+다독다독+함께+배움(대전서부교육지원청+유초등교육과)+사진.jpg

□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6월 17일(월), 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서부 관내 영아 및 유치원, 초등 저학년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연수는 학교 및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학생의 다양한 도전 행동을 이해하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중재 지원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로, 공주대학교 교수이자 박사급국제행동분석가(BCBA-D)인 이선희 교수를 강사로 초빙했다.

○ ‘응용행동분석에 근거한 가정 내 행동 중재 지원 방안’을 주제로 응용행동분석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가정 내 문제행동의 원인과 효과적인 대처 방법 사례를 공유하며 실제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행동 중재 전략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실제 사례를 공유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고, 아이의 도전적 행동을 가정에서 어떻게 중재할지 어려웠는데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라고 말했다.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가정에서도 장애학생의 도전 행동을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